9월 24일 유한공업고등학교서··· 참가 신청은 누리집 통해 내달 11일까지

로봇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등학교 어린이와 중ㆍ고등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는 대회가 열린다.
우리나라의 첫 전국 규모 로봇 대회이자 최대 참가 인원을 자랑하는 ‘제17회 전국학생 로봇경진대회(주최 및 주관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후원 교육부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구로구청ㆍ소년한국일보 등)’가 바로 그 현장이다.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이 로봇 축제는 9월 24일(토) 서울 구로구의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개최된다.

 

올해 대회에는 예선을 거친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창작(로봇 창작) △로봇 코딩(로봇 알고리즘ㆍSW 코딩) △무선 조종(분리수거ㆍ미로 레이싱) 등 3개 부문 5개 세부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대회의 꽃’인 로봇 창작은 주제에 따라 로봇제작 기획서 작성 및 로봇 제작, 컴퓨터를 활용한 로봇 동작 프로그램을 완성해 시연 및 발표한다. 초등 3~4학년과 5~6학년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열린다. 경진대회는 각 학교에서 종목별로 3팀 이내로 참가가 가능하며 누리집(www.kaorea.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8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최종 참가자 명단은 접수 마감 후 서류 확인을 거쳐 8월 25일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시상 내역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이영만 이사장과 문헌일 서울 구로구청장(공동조직위원장)은 “로봇을 포함한 과학기술은 창의융합 교육의 중심이자 미래사회를 변혁시키는 핵심이다. 대한민국의 미래 로봇 인재들이 로봇 창작과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년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로봇경진대회